영혼과 마음의 일치

마음은 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외부의도를 조종할 수는 없다. 영혼은 외부의도와 일체감을 느낄 수 있지만 의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 영혼은 가능태 공간 속을 조종이 불가능한 연처럼 날아다닌다. 외부의도를 의지에 복종 시키려면 영혼과 마음의 일치를 이루어야 한다. 이것은 영혼의 느낌과 마음의 생각이 하나로 합쳐지는 상태다. 예를 들면 사람이 기쁜 영감으로 가득차 있을 때 그의 영혼은 ‘노래를 부르고’ 마음은 만족스러워 손뼉을 친다. 이러한 상태에서 사람은 창조를 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대개는 영혼과 마음이 불안과 두려움, 혹은 혐오 속에서 일치를 본다. 이런 경우에는 최악의 우려가 실현되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합리적인 이성이 어떤 것을 고집하는데 가슴은 반대의 것을 원한다면 그것은 영혼과 마음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Similar Posts

  • 의존적 관계

    의존적 관계는 “당신이 ~를 해주면 나는 ~를 해주겠다.”는 식의 조건으로 정의된다. 이와 유사한 예를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나를 사랑한다면 모든 것을 버리고 나와 함께 세상 끝까지 가야 해.”, “나와 결혼하지 않겠다는 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거야.”, “나를 칭찬해 주면 너의 친구가 되어줄게.”, “너의 장난감 삽을 내게 주지 않으면 이 모래 상자에서 못 놀게 할…

  • 의도의 조율

    부정적인 경향을 지닌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는 것을 살펴보면 누구나 사건의 진행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 가능태 공간에서 인생트랙의 모든 사건은 두 개의 갈래를 가지고 있다. 한 갈래는 바람직한 쪽을, 다른 갈래는 바람직하지 않은 쪽을 향해 있다. 어떤 사건을 맞이할 때마다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볼 것인가를 선택한다. 그 사건을 긍정적인…

  • 가능태 공간의 섹터

    가능태 공간의 각각의 지점마다 어떤 특정 사건의 가능태가 존재한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가능태는 시나리오와 무대장치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자. 무대장치는 현실화가 일어나는 외적인 모습과 형태이고, 시나리오는 물질이 이동하는 경로이다. 편의상 가능태 공간을 섹터로 나눌 수 있다. 각 섹터는 자신만의 시나리오와 무대장치를 지니고 있다. 섹터 간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시나리오와 무대장치의 차이가 커진다. 사람의 운명은 많은 가능태들로…

  • 목표와 문

    사람에게는 각자 자기 삶에서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자신만의 고유한 길이 있다. 펜듈럼은 성취하기 어려운 목표와 특권으로써 욕망을 부추기면서 사람들에게 낯선 목표를 강요한다. 당신은 잘못된 목표를 쫓아다니다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거나, 혹은 이루고 나서야 그것이 자신에게 필요 없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당신의 목표는 당신의 삶을 축제로 바꿔 놓을 무엇이다. 당신의 목표에 도달하면 다름 모든 소망들은…

  • 프레일링

    프레일링(Frailing)은 인간관계의 효과적인 기법이며, 트랜서핑의 필수적인 일부분이다. 프레일링의 주된 원칙은 다음과 같이 공식화할 수 있다. 받고자 하는 의도를 거부하고 그것을 주고자 하는 의도로 바꾸면, 당신은 스스로 사양했던 그것을 얻는다. 당신의 외부 의도는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그의 내부 의도를 사용한다는 것이 이 원칙의 원리이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내부 의도가 쓰는 기존의 방법으로 얻을 수 없었던 것을…

  • 세계의 층

    각각의 유기체는 사념 에너지로써 가능태 공간의 특정 섹터를 실현시켜서 자기 세계의 층을 창조해낸다. 이 모든 세계의 층들이 서로 겹쳐서 하나를 이루므로, 각 유기체는 현실의 형성에 자기 몫의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사람은 자신의 세계관으로써 개인적인 세계의 층을 형성하는데, 그것은 독립된 별개의 현실이다. 이 현실은 그 사람의 태도에 따라 고유한 뉘앙스를 가지게 된다. 비유적으로 표현하자면, 그곳에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