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태 공간의 섹터

가능태 공간의 각각의 지점마다 어떤 특정 사건의 가능태가 존재한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가능태는 시나리오와 무대장치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자. 무대장치는 현실화가 일어나는 외적인 모습과 형태이고, 시나리오는 물질이 이동하는 경로이다. 편의상 가능태 공간을 섹터로 나눌 수 있다. 각 섹터는 자신만의 시나리오와 무대장치를 지니고 있다. 섹터 간의 거리가 멀면 멀수록 시나리오와 무대장치의 차이가 커진다. 사람의 운명은 많은 가능태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론적으로 가능태 공간은 무한하므로, 사람의 운명의 변화에도 아무런 한계가 없다.

Similar Posts

  • 양극화

    어떤 특질에 지나친 중요성이 부여될 때 잉여 포텐셜이 발생한다. 사람들 간의 의존적인 관계는 ‘네가 그렇게하면 나는 이렇게 할 것이다.’와 같은 조건을 내세워 서로 비교, 대비하기 시작할 때 생기게 된다. 왜곡된 평가가 다른 것과 아무 관계없이 혼자서만 발생할 때는 잉여 포텐셜은 그 자체로서는 위험하지 않다. 하지만 어느 한 대상에 대해 인위적으로 지나친 평가가 부여되어 다른 것과…

  • 의도

    의도는 대략, ‘가지겠다는, 그리고 행동하겠다는 결정’이라고 정의할수 있다. 실현되는 것은 욕망이 아니라 의도다. 팔을 들어 올리기를 소원해보라. 당신의 생각 속에 욕망이 형성되었다. 곧, 당신은 팔을 올리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의식한다. 하지만 욕망이 팔을 들어올려 주는가? 아니다. 욕망 그 자체는 어떤 행동도 만들어내지 못한다. 팔을 들고 싶다는 행동이 처리되어 행동하겠노라는 결정이 남게 되었을 때 팔을 들…

  • 신호들

    다가오는 가능태 흐름의 물굽이를 가리켜 보여주는 것들은 안내 신호다. 어떤 사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뭔가가 다가올 때, 이를 알려주는 신호가 생기기 마련인 것이다. 가능태 흐름의 방향이 바뀔 때 당신은 또 다른 인생트랙으로 옮겨 탄다. 각각의 트랙은 그 성질이 서로 어느 정도 균일하다. 가능태 흐름의 급류는 여러 트랙을 건너갈 수 있다. 인생트랙들은 서로 간에 매개 변수가…

  • 연결점 (Assemblage point)

    카를로스 카스타네다의 책 <The Fire from Within>에 나오는 개념. 카스타네다에 따르면, 인간의 몸은 빛나는 알 모양의 에너지 거품으로 둘러 싸여 있는데, 그 알 표면에는 어셈블리지 포인트라는 것이 있어서 거기에서 외부와 내부의 에너지 방사를 연결한다. 우리는 그 지점을 통해서 외부의 현실을 인식한다. 이 포인트를 이동시키면 현실 인식점이 변화되므로 다른 차원을 경험할 수 있다. 지구 상에 존재하는…

  • 의도의 조율

    부정적인 경향을 지닌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일들이 실제로 일어나는 것을 살펴보면 누구나 사건의 진행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 가능태 공간에서 인생트랙의 모든 사건은 두 개의 갈래를 가지고 있다. 한 갈래는 바람직한 쪽을, 다른 갈래는 바람직하지 않은 쪽을 향해 있다. 어떤 사건을 맞이할 때마다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볼 것인가를 선택한다. 그 사건을 긍정적인…

  • 자유 에너지와 쿤달리니

    자유 에너지와 쿤달리니 리얼리티 트랜서핑에서 말하는 자유 에너지, 생명력에 대해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고 있다. 나는 티벳의 라마승이었다 3부, p118-121 “척수 신경의 맨 가운데 있는 척수인데, 이것은 다른 차원으로 이어지는 대롱으로 되어 있어요. 이것은 쿤달리니라고 알려진 힘이 깨어났을 때 다닐 수 있는 대롱이지요. 척추의 맨 끝에는 동양인들이 뱀의 불꽃이라고 부르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생명 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