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먼로의 Gate Voyage는 1958년 그의 저서 “Journeys Out of the Body”에 실린 경험담입니다. 먼로는 1952년 12월 3일 밤, 의식 없이 누워 있다가 갑자기 의식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경험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몸을 떠나 방을 돌아다니고, 심지어 집 밖으로 나와 거리를 걸었다고 합니다.

먼로는 자신이 빛의 터널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들어갔다고 말했습니다. 이 차원은 평화롭고 조화로웠으며, 먼로는 거기에 있는 존재들과 소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먼로는 이 경험을 통해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Gate Voyage는 먼로가 의식을 떠난 경험에 대한 첫 번째 설명 중 하나였습니다. 이 경험은 먼로를 명상과 OBE(Out-of-Body-Experience, 유체이탈 체험)에 대한 연구로 이끌었고, 결국 그는 OBE를 훈련하는 방법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게이트웨이 항해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OBE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경험은 또한 영혼의 존재와 죽음 이후의 삶에 대한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Bob Monroe on the Consciousness Enhancing Benefits of Gateway Voyage